올해 미국에서 시판승인 기대 5종약

윤현세
발행날짜: 2008-02-04 04:34:02
  • 키나피드, 코댑티브, 액템라, 수개매덱스, 메칠날트렉손

계속되는 신약부재 속에 그나마 올해 미국에서 시판승인될 것으로 월스트리트 저널이 예상한 신약 5종은 아래와 같다.

-카디옴 파마(Cardiome Pharma)의 '키나피드(Kynapid)'
심방세동 정맥주사제로 현재 경구용 제형으로 개발 중이다. 원래 1월 19일에 승인여부가 결정될 예정이었으나 심사일정이 지연되고 있다.

-MSD의 '코댑티브(Cordaptive)'
서방형 니아신과 니아신의 안면홍조 부작용을 억제하는 래로피프랜트(laropiprant)의 혼합제로 니아스팬과 경쟁할 전망. HDL은 높이고 LDL은 낮춘다.

-로슈의 '액템라(Actemra)'
토실리주맵(tocilizumab) 성분이 액템라는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이다. 기존약물과는 달리 인터루킨-6를 차단한다. 기존 약으로 효과를 보지 못하는 류마티스 환자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나 보험급여 문제가 어떻게 풀릴지가 문제다.

-쉐링-푸라우의 수개매덱스(sugammadex)
일반마취에 사용되는 근육이완제인 로큐로니움(rocuronium)에 길항하는 약물. 수술 후 환자가 마취에서 신속하게 회복시킨다. 올 여름에 미국에서 시판될 수도 있다.

-메칠날트렉손(methylnaltrexone)
마약성 진통제로 인한 장폐색을 예방하는 제품. 주사형 메칠날트렉손은 올 4월 승인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