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FIH, 창립 5주년 기념 국제포럼 개최

이창진
발행날짜: 2011-08-21 19:03:31
  • 모자보건과 결핵 등 통합접근 모색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사장 한광수, 이하 KOFIH)은 최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 그랜드홀에서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5주년 기념행사 및 국제포럼을 개최했다.

진수희 보건복지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보건의료 지원 전문기관으로 재단의 빠른 성장을 치하했다.

이날 보건의료 ODA 통합적 접근을 위한 전문가 포럼에서는 한국, 일본, 미국, 영국을 대표하는 모자보건, 기생충, 결핵 분야 전문가 8인이 개발 경험과 사례 비교를 통해 통합적 접근 방안을 모색했다.

재단측은 고 이종욱 사무총장 5주기를 맞아 아동문고 일환으로 어린이 만화 전기인 '세계를 품은 의사, 이종욱'을 발간, 전국 공공도서관 등에 배포했다.

2006년 설립된 KOFIH는 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개발도상국 및 북한, 재외동포, 외국인근로자 등에 대한 보건의료 지원 사업과 해외재난 긴급구호 활동, 고 이종욱 WHO 사무총장 기념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