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 중소병원 맞춤형 영상장비 '승부수'

정희석
발행날짜: 2013-03-14 09:44:49
  • 합리적 가격ㆍ기능 프리미엄…CTㆍMRㆍX-ray 공개

중소병원에서도 대학병원급 수준의 진단 신뢰성을 한층 높일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진단영상장비 솔루션이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GE 헬스케어는 오는 21일 개막하는 'KIMES 2013'을 통해 진단 효율성과 신뢰성, 환자 편의와 안전을 고려한 초음파진단기, CT, MR 솔루션을 선보여 상대적으로 비용과 공간 제약이 따르는 중소병원이 환자에게 고품질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옵티마 MR360 어드밴스'(Optima MR360 Advance)는 총 18개의 새로운 임상 어플리케이션이 탑재된 환자 친화형 프리미엄 1.5T MR 시스템.

프리미엄 1.5T MR 시스템 '옵티마 MR360 어드밴스'(Optima MR360 Advance)
환자 편의와 진단 신뢰성에 대한 중소병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옵티마 MR360은 고정형ㆍ분리형 두 종류의 테이블 디자인을 통해 영상촬영 유연성과 이동성을 확장시켰고, 환자를 배려하는 따뜻한 느낌의 조명까지 더했다.

뿐만 아니라 여타 1.5T MR 시스템 대비 적은 설치 공간을 차지하고 최대 34%까지 전력 소비를 절감하면서도 기존 프리미엄급 MR 기술을 그대로 구현하기 때문에 우수한 영상 생산성과 효율적인 업무 흐름을 동시에 제공한다.

특히 기존 프리미엄 3.0T MR의 '니들 프리' 솔루션을 적용해 긴 바늘로 직접 간 조직의 일부를 떼어 검사했던 조직검사를 비침습적 방법으로 대체할 수 있어 긴 회복기간과 출혈 등의 부작용을 줄였다.

더불어 조영제 사용 없이 동맥 및 정맥 혈류를 검사하는 기능과 환자 움직임을 영상으로 보정하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환자 움직임을 줄이기 위해 사용하는 안정제 주사의 필요성도 크게 감소시켰다.

이를 통해 혈류, 호흡, 환자 떨림 현상으로 인한 진단영상 오류 및 환자 움직임으로 인한 검사 실패율을 경감시켜 보다 빠르고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공간 운용성을 높이면서 저선량ㆍ고해상도 CT 영상을 원하는 중소병원에는 '브리보 CT385'(Brivo CT385)를 추천한다.

프리미엄 CT 저선량 기술 탑재 '브리보 CT385'(Brivo CT385)
브리보 CT385은 기존 16슬라이스 CT보다 크기는 작지만 좀 더 빠르고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고, 사용이 쉬우면서도 진단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장비.

2개 모니터를 통해 흉부, 복부, 심장, 골반 등 넓은 인체부위를 스캔과 동시에 3D 영상 작업이 가능하다.

특히 방사선진단장비 저선량 기술의 독보적인 우위를 지켜온 GE 헬스케어의 저선량 솔루션 '에이서'(ASir)가 적용돼 정확한 진단을 위해 필요한 방사선량을 기존 장비 대비 40%까지 감소시켰다.

여기에 'ODM'(Organ Dose Modulation) 기술을 통해 방사선 노출에 취약한 유방, 눈과 같은 부위의 선량 노출도 줄였다.

이 같은 에이서와 ODM은 지속적인 CT 스캔이 필요한 만성질환이나 소아환자가 보다 안전하게 CT 촬영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한층 진보된 기술로 평가받는다.

이밖에 브리보 CT385은 작고 효율적인 장비 크기로 중소병원의 공간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에너지 세이빙 모드'로 전력 소비량을 이전 모델 대비 최대 68%까지 절감할 수 있다.

병상으로 찾아가는 이동형 X-ray '옵티마 XR220'(Optima XR220)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병상에서도 X-ray 촬영이 가능한 이동형 X-ray '옵티마 XR220'(Optima XR220)도 눈여겨볼만하다.

이 장비는 병실 등 좁은 공간 사이 이동이 가능해 환자의 촬영 및 검사 편의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특히 차세대 무선 디지털 X-ray 디텍터 '플래시패드'(FlashPad)를 탑재해 X-ray 촬영에 적합한 자세를 취하기 어려웠던 환자들도 편한 자세로 촬영이 가능한 것.

또 실시간 선량관리시스템을 통해 X-ray 선량을 바로 인지하고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환자와 촬영자 모두를 방사선 피폭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더불어 기존 전송방식인 와이파이에 비해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이미지를 전달하는 초광대역(UWB) 무선망을 사용해 촬영한 영상정보를 더욱 신속하게 전송해 검사와 진단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