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바이오메드' 매출액 2배 증가…비결은?

정희석
발행날짜: 2013-05-28 13:20:05
  • 신규고객 확보 및 자회사 편입 매출 시너지 작용

메타바이오메드(대표이사 오석송)가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146억원ㆍ12억원을 달성했다.

회사는 28일 공시를 통해 "영업력 강화에 따른 신규 고객사 증가 등으로 회사 별도 매출이 상승한 데다 지난해 4월 인수한 배가텍의 시너지로 전체 매출액이 2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 7개 기업만 생산이 가능한 생분해성 봉합원사를 주력 생산하는 메타바이오메드는 앞서 최근 중국 최대 봉합사 완제품 생산사인 상해푸동금환과 합자회사를 설립하고 장기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해 매년 25억원 규모의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오석송 회장은 "매출액의 95%가 수출로 이뤄지고 있는 메타바이오메드는 이미 전 세계 98개국 약 200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어 매출이 안정적"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중국 거점을 통해 생분합성 봉합원사 세계시장 점유율을 현재 2%에서 11%까지 끌어올리고, 치과용 기자재 등 주요 제품은 다품종 소량개발 전략으로 성장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