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시나, 제품설명서에 심혈관 안전성 추가

이석준
발행날짜: 2014-08-11 10:03:49
  • EMA CHMP "EXAMINE, ENDURE 임상 결과 포함해라" 권고

조만간 DPP-4 억제제 '네시나(알로글립틴)'에 심혈관 안전성 입증 정보가 추가될 전망이다.

최근 유럽의약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에서 다케다제약의 '알로글립틴' 및 '알로글립틴 복합제' 제품설명서에 심혈관 안전성 정보를 추가하는 의견을 도출됐기 때문이다.

향후 유럽위원회(European Commission)가 권고안을 공식 채택하면 '알로글립틴' 제품 유럽 제품설명서에는 심혈관 안전성 데이터가 추가된다. 국내도 같은 조치가 예상된다.

해당 제품은 '알로글립틴', '알로글립틴+메트포민', '알로글립틴+피오글리타존' 등 3가지다.

CHMP 권고는 2건의 '알로글립틴' 임상시험 결과에 기인했다.

주요 내용은 ▲알로글립틴 3개 제품에 심혈관 안전성을 평가한 EXAMINE 임상시험 정보를 추가하고 ▲알로글립틴과 메트포민 복합제에는 두 성분 병용시 안정성 및 효능의 지속성을 평가한 ENDURE 임상시험 결과를 포함시키다는 것이다.

한편 '알로글립틴'은 국내서 올해 1월 1일 출시됐다. 상품명은 '네시나'다.

지난 6월 DPP-4 억제제 중 최초로 심부전 위험을 높이지 않음은 물론 심부전 환자에서도 심부전 결과를 악화시키지 않음을 입증했다. '알로글립틴' 복합제는 국내 승인 준비 중이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