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제8회 태국 국제의료기기전시회 참가

정희석
발행날짜: 2017-09-11 14:01:26
  • 국내 의료기기업체 23곳 참여 한국관 구성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하 조합·이사장 이재화)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태국 방콕 전시장에서 열린 ‘제8회 태국국제의료기기전시회’(Medical Fair Thailand 2017)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약 40개국 700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9000명이 넘는 참관객이 방문했다.

조합은 ▲두리코씨앤티 ▲세운메디칼 ▲유신메디칼 ▲딕스젠 ▲수젠텍 ▲아미글로벌 등 국내 의료기기업체 23곳이 참여한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한국관 참가업체들은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뿐 아니라 미얀마 네팔 캄보디아 브루나이 라오스 등 다양한 지역에서 방문한 바이어를 대상으로 국산 의료기기를 선보였다.

전시회에 참가한 한 업체 관계자는 “태국 의료기기전시회를 통해 태국뿐 아니라 여러 아시아지역 바이어를 만나 새로운 시장개척 가능성을 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전했다.

조합 담당자는 “한국기업의 태국 및 아시아시장 진출 관심이 커지면서 태국 의료기기전시회참가 의향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조합은 향후 한국관 규모를 확대해 더 많은 한국기업들이 전시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힘쓰고 기업의 동남아시아지역 진출과 확장을 위한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조합 이재화 이사장은 전시회에 앞서 9월 5일 태국 의료기기협회를 방문해 협회장과 한국 의료기기기업의 태국 의료기기시장 진출 방안을 협의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