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오송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 10월 4일 개원

정희석
발행날짜: 2018-09-17 10:29:11
  • 개원기념 ‘병원중심 바이오·IT융합 컨퍼런스’ 개최

충북 오송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 전경
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이 오는 10월 4일 충북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안에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를 개원하고 병원을 중심으로 바이오·의료IT 연구소·기업이 협력해 제품·서비스를 생산해내는 상생협력체 구축에 나선다.

베스티안재단은 10월 4일 오전 11시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 7층 대강당에서 ▲충청북도 ▲소방관계자 ▲오송 국책기관 ▲의료기관 ▲제약·바이오기업 ▲의료기기업체 등을 초청한 가운데 개원식을 진행한다.

이어 오후 1시부터는 바이오 분야 및 IT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병원중심 바이오·IT융합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컨퍼런스 바이오섹션에서는 병원 현장 수요를 기반으로 베스티안 의료진·연구진 및 유관기업들이 의료기기 등 제품을 개발하고 사업화한 사례를 소개한다.

이 자리에서는 ▲화상창 감염 유발 세균 3종 동시검출용 real time PCR kit 개발(SFC 한상훈 박사) ▲의료진과 특허전문가 협업을 통한 의료기기 개발(인비전특허법인 장기석 변리사) ▲화상환자를 위한 압박의류 기술개발 및 상용화(소프트로닉스 유재흥 대표) ▲고성능 silver Dressing 개발(PCG중앙연구소 이정숙 박사) 등 4개 주제가 발표된다.

또 IT 섹션에서는 ▲ICT발전으로 인한 새로운 의료데이터의 부각(성균관의대 신수용 교수) ▲블록체인과 개인건강기록(메디블록 이은솔 대표) ▲화상·인공지능·빅데이터(베스티안병원 김종대 과장) ▲공감형 의료 챗봇 기술(아크릴 박외진 대표)에 대해 소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바이오산업과 디지털헬스케어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http://biz.onvi.co.kr/bestian.html 웹상에서 신청 가능하며, 베스티안서울병원(강남구 대치동)에서 행사장인 충북 오송까지 왕복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전화(070-7603-1954)로 9월 20일까지 예약하면 된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