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 차장 나성웅…복지부 정신건강국장 염민섭

이창진
발행날짜: 2020-09-11 15:30:39
  • 청와대·복지부, 12일자 인사 발령…첨단의료지원관 임을기
    질병청 기획조정관 배경택·감염병정책국장 박혜경 등 승진

질병관리청장을 보좌할 첫 차장(실장급)에 나성웅 국장이 발탁됐다. 또한 보건복지부에 신설된 정신건강정책관에 염민섭 국장, 첨단의료지원관에 임을기 국장이 낙점됐다.

청와대와 보건복지부는 12일자로 질병관리청과 복지부 일반직 고위공무원을 인사 발령했다.

우선, 질병관리청 차장에 나성웅 질병관리본부 긴급상황센터장을 임명했다.

왼쪽부터 질병관리청 나성웅 차장, 복지부 염민섭 정신건강정책관, 임을기 첨단의료지원관.
신임 나성웅 차장은 연세대 행정학과 졸업 후 행시 39회 늦깎이 고시 출신으로 복지부에 입사해 질병정책과장, 질본 위기대응총괄과장, 건강정책국장과 질본 긴급상황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활달한 성격인 그는 정은경 청장을 보좌하면서 코로나19 방역과 함께 백신과 치료제 연구를 비롯한 질병관리청 예산과 인사를 총괄하게 된다.

복지부 직제개편으로 새롭게 신설된 정신건강정책관에는 염민섭 국장이 임명됐다.

초대 염민섭 정신건강정책관은 전남대 행정학과 졸업 후 행시 39회로 복지부에 입사해 보건산업정책과장과 질본 감염관리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임을기 첨단의료지원관은 염민섭 정책관과 동일한 전남대 행정학과 졸업 후 행시 39회로 복지부에 입사해 의료자원정책과장, 장애인정책과장, 청와대 행정관, 해외의료사업지원관 등을 역임했다.

이밖에 12일자 복지부 국장급 인사에 이강호 정책기획관, 박민수 복지정책관, 정호원 보육정책관 등이 발령됐다.

또한 질병관리청 기획조정관에 배경택 복지부 건강정책과장, 감염병위기대응국장에 복지부 임숙영 인구정책총괄과장, 의료안전예방국장에 양동교 복지부 노인정책과장, 위기대응분석관에 질본 이상원 감염병진단관리과장, 감염병정책국장에 박혜경 질본 위기대응생명테러총괄과장, 건강위해대응관에 조은희 질본 예방접종관리과장 등이 국장급(일반직 고위공무원)으로 승진 발령됐다.

관련기사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