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강원도 의료 취약계층 대상 식료품 지원 이벤트

박양명
발행날짜: 2021-08-10 13:12:41
  • 다음달 10일까지 진행…5000명 달성시 자동종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코로나19로 결식 우려가 있는 강원도 거주 의료 취약계층으로 대상으로 식료품 지원 이벤트를 다음달 10일까지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에 접속해 최근 1년간 개인투약이력 조회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인원 5000명 달성 시 이벤트는 자동 종료된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는 심평원 홈페이지, 모바일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평원은 컵반, 김 등으로 구성된 즉석식품 400세트를 구매해 원주의료원, 강릉의료원, 삼척의료원, 영월의료원의 협조로 대상자 선정 및 배송 지원을 받아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는 국민이 직접 최근 1년간 개인투약이력을 조회하고 알레르기·부작용 정보를 등록·확인이 가능한 서비스다.

김철수 DUR관리실장은 "앞으로도 의약품 부작용 예방을 통한 국민 건강보호와 더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며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