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제품으로 유럽시장 진출 노력
티에스넥스젠은 제조 중인 댐퍼, 부스웨이 제품에 대한 CE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유럽 수출을 위해 CE인증서는 필수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CE(Conformity to European) 마크를 획득한 제품은 소비자의 안전과 건강, 위생, 환경 보호와 관련된 유럽의 규격조건을 준수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진다. CE 인증을 계기로 티에스넥스젠은 기존 바이어들의 니즈에 한층 더 부합함과 동시에 잠재고객 확보에 더욱 열을 올릴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댐퍼류는발전 설비에 주로 사용되며, 공기/가스를 격리하거나 제어하는데 사용된다.
티에스넥스젠은 그동안 다양한 발전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얻은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양질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복안이다.
특히 SOx 댐퍼의 경우에는 선박용 탈황설비에 사용되는 핵심부품으로 글로벌 황산화물 배출규제로 인한 설치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관련 매출이 늘어날수록 환경보호에도 기여하게 되어회사의 ESG경영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티에스넥스젠은 댐퍼류와 함께 부스웨이(부스덕트) 제품에 대해서도 CE인증을 획득했다.
대용량 전력을 필요로 하는 초고층 빌딩 및 건축물의 전기적 장치 확대로 국내외 부스웨이 시장은 지속적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부스웨이는 증설 및 이설이 용이하고 공간점유면적이 작아 기존 케이블 대비 가격경쟁력까지 갖춘 대체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티에스넥스젠 관계자는 "최근 전쟁과 원자재 값 급등 등 시장환경은 매우 좋지 않지만 티에스넥스젠의 기술 차별성 등 장점을 살려 신규시장을 개척하고, 환경보호에도 앞장서는 ESG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