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습진 신약 제한적 사용 권고

윤현세
발행날짜: 2003-08-14 13:56:53
  • 국소용 코티코스테로이드도 효과 충분

영국 국립처방센터는 후지사와의 프로토픽(Protopic)과 노바티스의 엘리델(Elidel)이 습진 치료에 단지 제한적인 역할만을 한다는 검토 결과를 발표했다.

프로토픽의 성분은 태크로리무스(tacrolimus), 엘리델의 성분은 피메크로리무스(pimecrolimus)이다.

국립처방센터는 피메크로리무스의 일반적인 사용을 권고하지 않으며 태크로리무스는 전문가의 감시 하에 사용을 시작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또한 피메크로리무스는 습진에 대한 1차 선택약으로 허가되어 있으나 저가인 국소용 코티코스테로이드보다 임상적 이점에 있는지에 대한 증거는 불충분하다고 덧붙였다.

태크로리무스에 대해서는 효과적이기는 하지만 강력한 코티코스테로이드가 자주 사용될 필요가 있거나 안면 피부 같은 민감한 부위에 적용하는 경우, 스테로이드로 인한 피부 손상이 있는 경우에 국소용 코티코스테로이드 대신 2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국립처방센터는 습진은 대부분의 환자에서 악화를 일으키는 요인을 피하거나 유화제, 국소용 코티코스테로이드, 필요시 항생제를 사용하여 치료가 가능하다고 결론지었다.

국립처방센터는 영국 보건부가 1996년 고품질이면서 가격 대비 효과적인 처방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한 기관이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