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시경검진 홍보대사 탤런트 이혜숙

안창욱
발행날짜: 2006-03-27 18:01:10
  • 소화기내시경학회 위촉..."조기진단 필요성 절감"

오른쪽부터 소화기내시경학회 최규용 이사장, 탤런트 이혜숙 씨, 올림푸스한국 방일석 대표이사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는 탤런트 이혜숙 씨를 '소화기내시경 검진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는 26일 제34회 세미나를 열고, 이혜숙 씨에게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혜숙 씨는 작년에 방영된 KBS 인기드라마 '슬픔이여 안녕'에서 췌장암에 걸린 어머니 역을 연기한 바 있다.

이혜숙 씨는 “연기의 사실성을 높이기 위해 암 관련 자료를 찾고 췌장암 투병 환자를 직접 만나 보는 과정에서 소화기암에 대한 경각심은 물론 정기적인 내시경검진으로 예방이 가능함을 알게 되었다"면서 "조기진단 및 치료의 필요성을 누구보다 절실하게 느껴 내시경 검진을 예약하는 중 홍보대사 제안을 받아 동참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가 주관하고, 올림푸스한국에서 후원해 진행되는 이번 '내시경 검진 캠페인'은 정기적인 소화기내시경 검사를 통해 위암 및 대장암 등 소화기암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이혜숙씨는 향후 정기적인 내시경검진을 위한 공익광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