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 길병원, 덕적도 주민대상 의료봉사

발행날짜: 2006-08-10 10:12:45
  • 주민 300여명 대상..최신 기기 이용 주민 건강검진

가천의과대 길병원은 최근 경원인천한방병원과 함께 덕적도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진료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10일 길병원에 따르면 이번 의료봉사는 길병원과 경원대 한방병원 의료진 30여 명이 덕적초교에 간이 진료실을 마련, 심장 초음파기, 자궁암 검사기, 골밀도 검사기 등 첨단장비들을 동원해 섬 주민들의 병환을 꼼꼼히 점검했다.

특히 가천의과대 의학부 학생 50여 명은 의료진보다 이틀 먼저 섬에 도착, 의료장비를 실어 나르고 섬마을 집을 일일이 방문해 혈압과 당뇨 측정 등 예진활동을 벌여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치료를 받은 덕적도 주민 김혜성씨는 "몇 년전부터 눈이 침침하고 눈물이 많이 나왔지만 병원에 갈 엄두를 못내고 있었다"며 "이렇게 섬까지 찾아와 친절히 진료를 해주는 것을 보니 병이 나은 것 같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번 의료봉사 진료단장을 맡은 이범구 진료부장은 "섬 지역 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의료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