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100W 홀미움 레이저 도입

안창욱
발행날짜: 2008-04-16 22:55:51
  • 전립선 절제술에 효과적…합병증 적고, 안전성 입증

원광대병원(병원장 임정식)은 전립선 비대증을 보다 획기적으로 수술할 수 있는 첨단 기능을 갖춘 100W 홀미움 레이저를 도입, 보다 나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00W 홀미움 레이저를 이용한 전립선절제술(HoLAP & HoLEP)은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다른 방식의 레이저보다 조직으로 침투율이 깊지 않아 합병증이 발생하지 않고, 레이저 팁을 구입하는데 추가적인 비용이 적게 들어 가장 안전하면서도 저렴한 시술법인 것으로 전해졌다.

원광대병원은 100W 홀미움 레이저를 이용할 경우 중년 남성들의 각종 비뇨기과 질환을 치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존에 내시경을 이용한 전기칼절제술의 가장 큰 문제는 수술 도중이나 수술 후에 출혈이 문제였다.

그러나 레이저는 수술도중 전혀 출혈이 없어 선명한 시야를 유지하며 매우 정확하게 비대된 조직을 제거할 수 있다. 내시경수술은 수술 도중 출혈이 많아서 지혈하는데 시간을 많이 걸리는 반면, 레이저는 조직을 제거만 하므로 수술이 매우 빨리 끝난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