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성모 통원수술센터(Day Surgery) 호응

이창열
발행날짜: 2004-04-09 12:51:06
  • 현대인 요구에 부합…선진형 진료시스템

가톨릭대학교 강남성모병원 통원수술센터가 지난 2일 개원한 후 1개월간 환우 서비스 등 좋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9일 병원에 따르면 3월 한달 동안 통원수술센터를 이용한 환자는 총 244명으로 ▲ 안과 135명 ▲ 성형외과 52명 ▲ 비뇨기과 16명 ▲ 외과 13명 ▲ 이비인후과 13명 ▲ 산부인과 7명 등으로 나타났다.

통원수술(Day Surgery)이란 수술시 입원이 필요 없는 당일 퇴원이 가능한 수술을 말하는 것으로 수술전 처치, 수술, 회복이 하루만에 이루어지는 형태를 말한다.

강남성모병원의 통원수술센터는 8병상 규모로 남녀 각 탈의실을 비롯하여 처치실을 구비하고 있으며 하루 입실이 필요한 환자는 물론이고 입실이 불필요한 외래 수술환자까지 이용할 수 있다.

병원 관계자는 “시간과 싸우며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의 요구에 부합하는 선진형 진료시스템이다”며 “이러한 통원수술은 이미 선진국에서는 보편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