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병원, 제2 사이클로트론 설치

발행날짜: 2010-06-18 10:25:49
영남대병원(원장 이관호)이 최근 제2 사이클로트론(Cyclotron)을 설치하기로 결정하고 기공에 들어갔다.

18일 영남대병원에 따르면 제2 사이클로트론은 케어캠프와 협약을 맺고 433.06㎡의 부지에 45억원의 예산이 투입돼 구축될 예정이다.

영남대병원은 2004년 지방에서 최초로 PET-CT를 도입하고 운영해왔다.

영남대병원은 제2 사이클로트론이 가동되면 지역 내 방사성의약품 공급을 안정화시켜 검사 효율성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인호 핵의학과장은 "PET-CT 검사가 계속해서 늘어날 전망에 있어 제2 사이클로트론 설치가 절실하게 요구돼온 실정"이라며 "지난 7년간 함께 해온 케어캠프와의 공동운영은 산학협력의 성공적인 모델을 제시한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관호 병원장은 "국가 미래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바이오산업인 방사성의약품 개발과 응용에 활발히 참여해 지역 의료서비스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며 "나아가 지역 바이오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