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김종대 이사장 '바른기업인 대상' 수상

발행날짜: 2012-09-06 16:47:48
  • SNS 활용한 소통 등 '소통경영'에서 높은 점수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김종대 이사장이 2012 바른 기업인 대상 시상식에서 ‘소통경영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바른기업인 대상은 산업, 학계, 공공기관 등 각 기관에서 정직과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인 중 ▲소통경영 ▲나눔경영 ▲투명경영 ▲혁신경영 ▲청렴경영 ▲정도경영의 6개 분야에서 각각 선정해 대상을 수여하는 것이다.

김종대 이사장은 직접 페이스북 등 SNS로 제도와 관련된 사항들을 전국민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소통했던 점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현장직원과의 허심탄회한 대화와 의견청취를 위해 수시로 지사를 방문하는 등 기존 업무보고 방식을 탈피한 것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종대 이사장은 최근 발표한 건강보험공단 쇄신위원회 연구결과에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공단 내부통신망에 따로 게시판을 만들기도 했다.

김 이사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제도와 기관 운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진정성 있는 소통을 기반으로 국민과 직원의 욕구를 반영시켜 건강보험제도를 지속가능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