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에 이기형 교수

발행날짜: 2017-12-01 10:12:18
  • 안암병원장 임기 중 최첨단융복합의학센터 착공 등 공로 인정

제14대 고려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에 이기형 안암병원장(소아청소년과)이 임명됐다.

임기는 12월부터 오는 2019년 11월 30일까지 만 2년으로, 취임식은 오는 19일 오후 4시에 고대의대 본관 유광사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신임 이기형 의무부총장은 고대 안암병원장과 진료부원장, 기획실장, 안산병원 교육수련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최근 10여 년이 동안 병원경영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탁월한 경영능력을 인정받았다.

최근 안암병원장으로 재직 중에는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최첨단융복합의학센터 착공함했다. 이를 통해 탁월한 리더십과 균형 있는 조직운영능력을 인정받았다.

한편, 이기형 의무부총장은 1960년생으로 1985년 고대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마쳤다. 1996년 미 노스캐롤라이나대학병원에서 소아내분비학을 연수했으며 이후 안산병원 소아과장, 안암병원 소아청소년과장 및 안암병원 기획실장, 진료부원장, 진료협력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최근까지 제27대 안암병원장을 지냈는 동시에 대한소아내분비학회 총무이사, 학술이사, 부회장 등을 두루 역임하고, 현재 대한소아내분비학회장과 대한비만학회장을 맡아 활약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