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이는 천식치료제 ‘호쿠날린 패치’ 출시

강성욱
발행날짜: 2004-10-07 11:25:31
  • 한국애보트. 1일 1회 부착…어린이·노인 사용 편리

한국애보트(대표 리차드 제임스 본드)는 7일 피부에 붙이는 패치형 천식치료제 ‘호쿠날린 패치’(성분명 툴로부테롤)를 최근 출시했다고 밝혔다.

‘호쿠날린 패치’는 1회 부착으로 약효가 24시간 지속돼 야간천식발작을 예방할 수 있으며 혈중 약물 농도가 과도하게 상승할 수 있는 경구용 제제에 비해 부작용이 적어 어린이, 노인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한국애보트는 설명했다.

또한 가슴, 등, 상완부 등 어떠한 부위든 흡수가 동일하게 진행돼 편리하며 천식 뿐 아니라 급성, 만성 기관지염, 폐기종 등의 기도 폐쇄성 장애에 의한 호흡곤란에도 적응증을 가지고 있다.

한국애보트는 피부가 민감한 사람이나 갑상선기능 항진증, 고혈압, 당뇨환자들은 투여시 의사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고 안내했다.

‘호쿠날린 패치’는 전문의약품으로 용량은 0.5mg, 1mg, 2mg 등 세가지 종류가 있으며 보험가격은 각각 429원, 643원, 1,072원이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