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게이트 주최, 국내외 150여 업체 참가
대한민국 의사인터넷 메디게이트(www.Medigate.net)는 15일 오후 2시부터 내달 14일까지 1개월간 '의료장비 공구대전 2003'을 개최한다.
지난 2001년에 이어 2회째 열리는 이번 의료장비 전시회는 메디게이트에서 의료기업체들의 양해를 얻어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분야별 최우수상품만을 선정해 의사 회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판매가 불가능하게 여겨졌던 고가의 제품들을 온라인 상담툴로 인해 구입이 가능해졌다는 점에서 주목할만 하다.
결재는 현금,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하며 메디게이트를 통한 대출로도 구입이 가능해 당장 현금이 없어도 구입이 가능하다.
메디게이트 관계자는 "이번 의료장비 공구대전은 메디게이트이기에 가능한 기회로 시장 점유율과 인지도를 고려, 업체를 선정 후 사전 양해를 통해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수 있도록 했다"며 "판매시 A/S와 관련한 의무조항들을 삽입할 것도 요구했다"고 밝혔다.
공구 대전에 전시될 제품으로는 전 임상과를 대상으로 X-RAY, ENT UNIT, 물리치료기, 레이저, 내시경, 진단 영상, 비만 장비 외에 각종 검진기까지 150여개 제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따라 메디게이트가 추진하는 이번 의료장비 공구 대전은 심각한 불황을 맞고 있는 개원가와 병원에 저렴하게 의료장비를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서 특히 장비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 개원의들에게 최고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공구대전에서의 판매가는 행사기간(9.15~10.14) 동안만 한시적으로 적용되는 것으로 행사 종료 후에는 메디게이트 쇼핑몰 'MGMALL'을 통해 시장가로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