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부전약 '레비트라'로 남녀모두 만족

윤현세
발행날짜: 2006-04-10 01:21:01
  • 레비트라 사용 후 여성 만족도도 남성 못지 않아

발기부전증 치료제인 '레비트라(Levitra)'가 남녀 모두에서 성생활 만족도를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유럽비뇨기과학회에서 발표됐다.

영국의 데이빗 에드워즈 박사와 연구진은 12주간 임상기간 동안 레비트라 또는 위약을 260명의 남성에게 투여하고 이들 남성 및 이들의 파트너를 대상으로 4주간격으로 유효성 및 치료만족도에 대해 조사했다.

그 결과 레비트라를 사용한 남성에서 발기기능이 개선됐다고 응답한 비율은 81%, 위약은 30%였는데 파트너인 여성도 남성 못지않은 만족도를 표시했다.

오르가즘 만족도, 자신감, 쾌락, 발기 용이성, 발기 만족도, 약물에 대한 만족도 등에 대해서 조사시 남성은 60-67%, 파트너는 56-64%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나 레비트라는 남녀 모두에게 도움이 된 것으로 평가됐다. 반면 위약대조군의 만족도는 27-44%선이었다.

에드워즈 박사는 이번 임상에서 레비트라 투여로 남성과 이들의 파트너가 모두 만족했다면서 성공적인 발기부전증 치료제라고 평가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