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 KCSI·좋은기업대상 연속1위

발행날짜: 2006-10-01 23:52:10
  • 고객만족도, 다양한 사회 공헌 등 선진화된 서비스 인정

삼성서울병원(원장 이종철)이 최근 각종 서비스대상에서 1위를 차지하며 선진화된 서비스를 인정받고 있어 화제다.

삼성서울병원은 최근 한국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Korea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1위에 선정돼 8년 연속 1위를 지켰다.

또한 최근 여성신문사가 주관하는 '제 9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시상식에서도 1위를 차지, 7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KCSI는 지난 1992년 처음 실시된 조사로 한국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정도를 토대로 가장 우수한 업체를 선정, 시상하는 제도다.

종합병원 부문은 지난 96년 첫 제정 이후 올해로 11회째 개최되고 있으며 삼성서울병원은 지난 1999년부터 줄곳 1위를 지켜왔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서울병원은 조사대상 5개 종합병원(강남성모병원,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 중 여러 평가에서 우위를 보여 5개 병원 전체 평균인 51.6점보다 높은 57.1점을 기록했다.

특히 직원 응대태도, 의료진의 관심도, 짧은 대기시간, 의료시설 및 장비, 편의시설, 주차 편리성 등의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좋은기업 대상'은 여성신문사(대표이사 김효선)가 주관해 전국의 인터넷을 사용하는 만 20세 이상 성인 여성 1002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조사결과를 근거로 이계안 국회의원 등 7인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인준을 거쳐 각 분야 대상기업을 최종 선정하는 조사로 삼성서울병원은 이번 수상으로 종합병원무문 신설 이래 7회 연속 수상이라는 영광을 안게됐다.

삼성서울병원 관계자는 "이처럼 각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수년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삼성서울병원이 고객만족의 대표병원이라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사회공헌 및 여성인력 활용에도 앞장서는 병원으로 자리잡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