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티스, 고혈압 건강요리 강좌 성료

이창진
발행날짜: 2008-05-26 09:43:55
노바티스는 지난 25일 롯데호텔에서 '빅 마마 이혜정과 함께하는 고혈압 가족 건강 요리 강좌' 행사를 가졌다.

한국고혈압관리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고혈압 가족의 식생활 등 생활 습관 개선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환자와 가족, 의료진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부모 중 한쪽이 고혈압이면 발병 확률이 30%, 양쪽 모두면 50%까지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건강요리강좌에서는 유명 요리연구가인 ‘빅마마’ 이혜정씨가 고혈압 환자 가족을 위해 직접 개발한 3가지의 레서피로 요리를 선보였다.

이혜정씨는 고혈압 환자들의 미각과 건강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호박두부샐러드’, ‘날생선찜’, ‘돼지고기 겨자쌈’을 직접 만들어 보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건강요리강좌에 이어 홍종서내과의원 홍종서 원장이 고혈압 관리에 대해 강의도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김 모씨는 “고혈압 환자들은 식생활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실천하지 못하고 있었다”며 “오늘 행사에 참여해 보니 가족들이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혈압을 보다 잘 조절할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고혈압관리협회와 노바티스는 3대가 고혈압을 앓고 있으나 약물요법과 생활 습관의 개선 등을 통해 혈압 조절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건강 지킴이 가족상’ 시상식도 병행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