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앤엘, 다국적사와 기술협력 논의

이창진
발행날짜: 2008-11-05 10:48:30
  • 지경부 후원 'KOREA BIO-BIZ' 행사 참석

알앤엘바이오(대표 라정찬)는 5일 미국 뉴욕에서 다국적 제약사를 대상으로줄기세포 기술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뉴욕 힐튼호텔에서 3~4일 양일간 열린 이번 설명회는 KOTRA와 신약개발연구조합 공동 주관으로 지식경제부가 후원 기술협력 상담회인 ‘KOREA BIO–BIZ 2008’ 행사이다.

국내에서는 대웅제약과 동아제약을 비롯한 유망 제약∙바이오 기업 20여개 업체와 다국적기업인 화이자를 비롯한 80개 글로벌 업체 및 Harvard-MIT Biomedical을 포함한 5개 연구기관 등이 참여하여 기업간 기술협력, 공동연구, 기술이전, 공동마케팅, 투자유치 등 다양한 사업협력을 모색했다.

알앤엘바이오는 혈관의 신생 및 재생 기능을 이용하여 허혈성질환인 버거씨병, 심근경색질환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지방유래 줄기세포치료제 '알앤엘-바스코스템'을 선보여 화이자와 쉐링프라우 등 다국적기업과 기술이전 등 사업 파트너링을 논의했다.

알앤엘바이오는 최첨단 설비를 갖춘 가족줄기세포은행 ‘바이오스타’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성체줄기세포를 통한 당뇨병,척수손상, 요실금, 버거씨병, 퇴행성관절염 등의 줄기세포 치료제를 연구 개발 중이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