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 파킨슨병 예방 위한 임상연구

안창욱
발행날짜: 2008-12-08 21:53:51
  • 신경과 이종식 교수팀, 시험 참여자 모집

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 파킨슨연구소는 파킨슨병의 원인을 규명하고 조기 예방책을 찾아내는 연구를 위한 임상시험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서울아산병원 신경과 이종식 교수팀이 주관하는 이번 임상연구시험 참여자는 파킨슨병 진단을 위해 도파민 PET 검사와 고해상도 MRI, 혈액검사 등 약 150만~200만원 가량의 검사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소정의 교통비도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임상연구 대상자는 쌍둥이 형제중 1명이 파킨슨병 유사증상을 가지고 있거나 형제자매 가운데 2명 이상이 파킨슨병 유사증상을 보일 경우에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임상연구에서는 세계 최초로 서울아산병원 의료진에 의해 상용화된 최첨단 영상 기술인 도파민 PET와 고해상도 MRI 검사를 통해 조기에 파킨슨병을 진단받을 수 있다.

교육과학기술부의 국책 연구과제로 선정, 5년간 연구비를 지원받는 이번 임상연구는 파킨슨병의 원인이 되는 환경적인 요소와 유전적 요인이 무엇인지를 밝혀내는 것으로, 결과에 따라 파킨슨병을 조기에 진단하고 예방하는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서울아산병원 신경과 이종식 교수 02-3010-3447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