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하균 의원, 코필 결손가족 후원회 자문위원 위촉

고신정
발행날짜: 2009-05-20 14:11:44
  • 필리핀 현지서 가족 위원행사…다양한 지원책 모색키로

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회 정하균 의원이 코필(코리아+필리핀) 결손가족 후원회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20일 정하균 의원실에 따르면 지난 10일 필리핀 세부 막탄의 마리바고 부용 비치에서 코필 결손가족 후원회의 주최로 코필 결손가족 후원회 사랑의 날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코피노 가족들을 위로하고 성금품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앞서 정하균 의원은 코피노 가정을 돕기 위한 민간차원의 자발적인 후원의 손길을 모아 '코필 결손가족 후원회' 결성을 지원해왔다.

후원회에는 한국 CMA 글로벌 김영기 대표이사를 비롯해 현지 일부 한국 교민들이 동참하고 있으며 필리핀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Forever Y.P. Group의 윤지현 대표이사가 후원회장을 맡았다.

아울러 정 의원은 자문위원으로서 이들에 대한 정책적 지원책 등을 모색하기로 했다.

정하균 의원은 "코피노 아이들에게 우리가 해줘야 할 일들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이 비록 어린시절에 아픔을 겪었지만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훌륭한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면서 "한국이 다시 따뜻한 나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