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백신 대량 공급전 신종플루 기세 줄어들것

윤현세
발행날짜: 2009-11-05 09:57:02
  • 질병통제예방센터, 몇몇 주에서는 신종플루 환자 감소 추세

미국은 백신 접종이 손쉬워지기전 신종플루 확산 속도가 줄어들 것이라고 질병통제예방센터가 4일 밝혔다.

토마스 프리덴 질병통제예상센터장은 미국내 신종플루 확산은 절정을 지나고 있으며 신종플루 백신의 대규모 공급 전 환자수가 감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 미국 남서부 몇몇 주에서는 신종플루 확산 속도가 감소되고 있는 추세라고 프리덴 박사는 말했다. 그러나 신종플루가 다시 유행할지 여부는 아무도 알 수 없다고 프리덴 박사는 밝혔다.

한편 미국 한 하원은 백신의 공급이 과도히 늦어진다며 초기 정부는 10월말까지 1억6천만 도스의 백신 공급이 가능한 것으로 예상했다고 비난했다.

또한 보건부의 통계 자료를 인용해 우선 접종대상자에게 충분한 물량의 백신 공급은 내년 1월전에는 어려운 상태라고 말했다.

미국에서는 신종플루 백신 부족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백신을 맞기 위해 병원앞에 줄을 서고 있으며 백신 접종 우선대상자도 백신 부족으로 백신 접종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