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륨 레이저 전립선술 등 신의료기술 인정

이창진
발행날짜: 2010-04-26 16:46:37
  • 복지부, 7개 신의료기술 유효성 평가결과 공표

전립선비대증 치료에 사용되는 툴륨 레이저를 이용한 전립선 기화절제술이 신의료기술로 인정됐다.

보건복지부는 26일 ‘신의료기술의 안전성과 유효성 평가결과 일부 개정’을 공표했다.

이번에 채택된 신의료기술은 메트 헤모글로빈 또는 일산화탄소 헤모글로빈 측정에 사용되는 ‘비침습적 메트/일산화탄소 헤모글로빈 측정검사’ 및 뇌간의 와우신경핵의 전기적 자극을 통한 말 언어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12세 이상 제2형 신경섬유종증을 대상으로 한 ‘청성뇌간이식술’ 등이다.

또한 전립선비대증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툴륨 레이저를 이용한 전립선 기화절제술’도 전립선 부위에 레이저 파이버를 접촉한 상태에서 레이저를 활성화시켜 비대해진 전립선 조직을 기화절제방법으로 제거하는 시술로 채택됐다.

또한 △고주파를 이용한 흉강경하 심방세동 수술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한 개흉하 추가적 심방세동 수술 △녹내장 방수유출관삽입술 △갈락토세레브로시다제 효소 활성도 검사 △동맥경유 방사선색전술 등도 신의료기술에 선정됐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