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구호장비, 성능에 디자인을 더했다

정희석
발행날짜: 2013-02-15 09:05:21
  • 국산 '산소호흡마스크' 디자인부문 연속 수상

씨아이제이(대표 백종태)의 개인 구호장비인 산소호흡마스크가 '2012 iF 디자인 어워드 프로젝트디자인 부문'과 '2012 굿 디자인 어워드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국내 유명 디자인컨설팅 업체 '2RABBIT'에서 디자인한 이 제품은 인공지능적인 면과 감성적인 면을 부각시켰다.

회사에 따르면, 산소호흡마스크는 안락한 착용감과 안전성, 스타일적인 측면에 차별화를 시도했으며, 씨아이제이만의 아이덴티티가 보여 질 수 있도록 디자인 방향을 설정했다.

디자인 못지않게 성능도 뛰어나다.

눈, 코, 입 등 얼굴 전면을 보호하는 Face type으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산소공급에 의한 자가 호흡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외부 상황에 관계없이 사용자의 호흡을 돕는다.

또 착용이 쉽고 간편해 산소호흡마스크 본연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면서 별도의 교육 없이 긴급한 상황에서도 쉽게 착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특히 구조가 이뤄질 때까지 환자가 버틸 수 있는 시간을 10분 이상 확보할 수 있어 사고 발생 시 응급환자의 생존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씨아이제이 관계자는 "현재 관련 산업 분야의 해외 PCT 특허를 출원 중"이라고 전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