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대학생 47명 서울아산병원 현장실습

조형철
발행날짜: 2003-08-14 10:54:40
  • 실습학생 실무능력 양성 및 ‘행정인’ 꿈 다져

‘병원 행정 최고 전문가’를 꿈꾸는 보건학과 학생들이 방학도 잊은 채 서울아산병원에서 2주간의 현장실습을 마치고, ‘예비 병원 행정가’로서의 경험을 쌓았다.

서울아산병원(원장 박건춘) 원무팀이 대학생들의 현장실습을 통해 현장 적응 능력 및 원무 실무 능력 배양을 위해 마련한 이번 현장실습은 연세대학교 외 9개 학교 47명이 참가, 2차에 걸쳐 각각 진행됐다.

교육기간 중 실습생들은 외래업무, 수납 및 응급실 업무, 입ㆍ퇴원 업무, 법무관리 업무 등 병원 업무 전반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

특히 실습기간동안 학생들은 ‘진료대기 일수 및 시간 단축방안’, ‘진료실적 및 환자 경향 분석에 따른 대응 방안’, ‘병원내 인테리어 활용’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조사ㆍ분석해 발표 하는 시간을 가져, 이론에만 치우치는 교육이 아닌 실제 참여하고 고민하는 교육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실습에 참가한 이상인(연세대 보건행정학과 4년, 남)군은 “그동안 피상적으로만 알고 있던 서울아산병원에 관해 몸속 깊이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아침 일찍부터 밤늦게까지 진행된 실습 프로그램을 소화하느라 몸은 힘들었지만, 학교에서 배우기 힘든 실질적인 많은 지식을 얻은 것이 큰 소득이라고 생각하고, 장차 고객만족을 실천하는 의료인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