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대하는 태도가 인생을 바꾼다...7가지 기술 소개

14만 구독자를 보유한 의대생 TV 운영자이자 스타트업 ‘제로헬스’를 운영하고 있는 박동호 대표가 공부 노하우를 담은 세번째 집필서 '공부를 대하는 태도가 인생을 바꾼다'를 출간했다.
앞서 박 대표는 2020년 ‘의대생 공부법’, 2021년 ‘슬기로운 의대생활’ 책을 집필하면서 청소년/공부법 분야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에 출간한 책은 저자가 10대부터 20대 중반까지의 실제 경험담을 담았다.
중학교 때 전교 150등에서 고등학교 때 전교 1등까지 성적을 끌어올리며 서울대·카이스트·의대에 동시 합격할 수 있었던 원동력과 그에 맞는 공부법을 일기처럼 그려냈다.
이를 통해 태어날 때부터 1등 유전자는 아니었던 저자가 자신의 한계를 넘어 목표를 이룰 수 있었던 비법은 바로 공부를 대하는 태도라고 말한다.
또한 학창 시절 공부를 하면서 고생의 가치와 성취의 보람을 깨달았고, 이것이 20대를 열심히 살게 한 마음가짐이자 원동력이 되었다고 얘기한다.
각 장의 ‘공부 멘탈 상담소’는 의대생 TV 유튜브 구독자의 실제 고민을 엄선한 것으로, 이와 관련한 저자의 조언을 편지글 형식으로 풀어냈다. 부록에는 고교 시절 전교 1등을 놓치지 않은 그가 보장하는 ‘성적을 올리는 7가지 전략’을 수록했다.
박 대표는 "인생에서 공부를 잘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어 ‘힘든 공부, 왜 해야 하는가?’에 대한 물음이 해결되지 않는 사람들에게 명쾌한 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 대표는 울산대 의대를 졸업하고 서울아산병원에서 인턴 수련 후, 스타트업 제로헬스 대표로 재직중이며, 동시에 현재는 현재는 피부과 사적인 아름다움 지유의원에서 원장으로 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