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지오와 울트라스킨 타이탄 합친 하이브리드 제품 출시
원텍은 고주파(RF) 제품 올리지오(The Oligio)와 집속형 초음파(HIFU) 시스템 울트라스킨 타이탄(Ultraskin Tightan)을 융합한 하이브리드 기기 'The Great RF Sonata'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The Great RF Sonata는 원텍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EBD(Energy Based Device) 시장의 대표 기술인 RF 와 HIFU를 하나로 결합해 하이브리드한 것이 특징이다.
초음파 및 고주파 의료기기의 장점은 일회성 소모품의 수익성에 있으며 집속형 초음파의 카트리지(Catridge)와 고주파의 팁(Tip)은 향후 의료기기 장비 보급에 따른 소모품 매출이 필연적으로 발생한다는 점에서 안정적인 매출 확보가 가능하다는 것이 원텍의 설명.
원텍 김종원 회장은 "이 기기는 두 가지 원천 기술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원텍만이 할 수 있는 일"이라며 "허가를 계기로 레이저와 에너지 기반 의료기기 1세대 기업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실현했다"고 말했다.
나아가 원텍은 'Let’s Go Global 1st'라는 슬로건 아래 해외시장 개척 및 확장에 박차를 가함과 동시에 미국 및 아시아 지역에 대한 비즈니스 확대 전략을 차근차근 준비하겠다는 전략이다.
원텍 관계자는 "올리지오와 The Great RF Sonata는 양산 체제를 조만간 완료하고 새로운 컨셉의 네이밍과 마케팅 전략으로 빠르면 올해 내 본격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