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킨슨병·이상운동질환 연구회 발족

안창욱
발행날짜: 2006-07-14 20:19:30
  • 초대회장 연세의대 이명식 교수...15일 심포지엄

급속한 고령 인구 증가로 퇴행성 뇌질환 환자가 필연적으로 늘어날 것이 예상 되는 현실에 발 맞춰 파킨슨병을 전공하고 있는 30여명의 신경과 교수들이 주축이 돼 대한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연구회를 창립했다.

최근 창립한 대한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연구회는 15일 오전 8시30부터 서울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대한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연구회 창립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창립 심포지엄 행사에서는 미국 국립보건원(NIH)의 Dr. Hallett, Baylor대의 Dr. Jankovic, Turku대의 Dr. Rinne, 일본 Juntendo대의 Dr. Mizuno 등 세계적인 학자들의 강의와 함께 희귀한 운동 질환 환자들에 대한 다양한 증례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연구회 초대 회장을 맡게 된 연세의대 신경과학교실 이명식 교수(영동세브란스병원 신경과)은 "이번에 연구회가 정식으로 설립 돼 활동에 들어감에 따라 앞으로 대국민 상대한 홍보활동에 전념하고, 파킨슨 병을 전공하지 않은 의사들에 대한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