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 아·태지역 마케팅 총괄이사에 박상진씨

박진규
발행날짜: 2008-10-31 15:08:26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톰 키스로치)는 소화기·호흡기 치료제 사업부를 이끌고 있는 박상진(38세, 의학박사) 상무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마케팅 전략을 담당하는 ‘아·태지역 마케팅 총괄 이사’로 승진했다고 31일 밝혔다.

박 상무는 요하네스 구텐베르그의대를 졸업하고 마인츠 대학병원 마취과, 뮌헨 LMU 대학병원에서 산부인과의사로 활동했다.

2002년 한국아스트라제네카에 합류한 박 상무는 유방암 치료제인 아리미덱스와 마취제 제품군의 브랜드 매니저를 시작으로 아스트라제네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스페셜티 케어 브랜드 총괄 매니저,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항암제 사업부와 소화기·호흡기 치료제 사업부의 마케팅과 영업을 담당했다.

톰 키스로치 사장은 "아·태지역의 전략적 중요성을 감안할 때 아·태지역본부에 한국 인재들의 진출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박 상무는 의사로서의 전문적 지식과 환자에 대한 깊은 이해는 물론, 다양한 치료제 시장에서 쌓은 비즈니스 경험을 고루 갖추고 있어 전략적 요충지인 아·태지역에서 사업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