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치상 대표원장 "정확한 피부 상태 진단 후 맞춤 시술해야"
포에버의원 강서점이 리얼 콜라겐 주사 레티젠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겨울은 낮과 밤의 기온 차이가 심해지고 건조한 바람이 부는 계절이기에 그 어느 때보다 피부가 당기거나 푸석푸석하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단순한 느낌'이 아니다.
실질적으로 가을철에는 다양한 외부요인으로 인해 피부의 밸런스가 무너지기에 피부 속 건조함과 잔주름을 세심하게 살피며 케어해 줘야 한다.
외부자극으로 지치고 예민해지고 한없이 약해진 피부가 건강을 되찾게 해 주려면 피부의 재생 능력을 키워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피부는 한 번 손상을 받고 노화가 가속화되면 일반적인 케어로는 회복시키는 것이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레티젠'의 경우 요즘과 같은 시기에 받으면 가장 적합한 시술 중 하나로 손꼽힌다.
레티젠은 노화로 인한 콜라겐 감소로 건조하고 탄력을 읽은 피부가 고민인 사람들에게 활용되는 시술로 노화가 진행되면서 소실되는 콜라겐을 직접 채우는 방식으로 이는 피부 조직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순도 99.9%의 Type 1형 콜라겐을 직접 진피에 주입해 근본적인 노화의 원인을 해결하고 피부 재생 촉진을 돕는다.
또한 면역반응의 원인을 제공할 수 있는 텔로펩타이드를 단백분해효소로 제거해 만든 아텔로 콜라겐으로, 다중 필터 공법을 통해 추출된 고순도 콜라겐 제품이다.
따라서 레티젠은 진피층에 존재하는 콜라겐을 재생시켜 탄력이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포에버의원 강서점 이치상 대표원장은 "다만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적절한 양, 방식으로 시술을 해야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이에 앞서 정확한 피부 상태 진단을 해야 하며, 정량을 초과하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시술을 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치상 대표원장은 "개인의 피부 타입과 증상은 다르므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1:1 맞춤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