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공학연구원, 국가영장류센터 준공

발행날짜: 2005-11-06 13:44:19
  • 7일 오창캠퍼스서.. 줄기세포치료연구 등 수행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이상기)은 줄기세포와 바이오장기 연구를 위해 추진해왔던 국가영장류센터가 7일 충북 오창과학산업단지내 생명연 오창캠퍼스에서 준공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6일 생명연에 따르면 국가영장류센터는 부지 1만평, 건평 1,400평 규모로 기초연구동, 영장류사육실험동, 검역동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글래스 하우스를 이용한 무병사육시설과 자동세척시스템을 도입하여 자연상태에 가까운 청정사육환경을 조성했다.

센터에는 현재 필리핀 원숭이, 붉은털 원숭이, 녹색원숭이 등 영장류 3종 80여 마리가 사육되고 있으며 줄기세포 치료연구, 바이오이종장기 개발연구, 백신 개발 등을 위한 전임상 실험을 수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국가영장류센터는 줄기세포와 바이오장기 산업화를 위하여 필수적인 시설로서 미국, 일본, 독일 등 생명공학 선진국에서는 이미 센터당 2,000여 마리의 영장류를 보유하고 결핵, AIDS,뇌질환, 당뇨, 줄기세포 치료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생명연의 이상기 원장은 “이번에 문을 여는 국가영장류센터는 우리나라 바이오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세계적인 영장류 산실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