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권오주)는 18일 오후 4시 마감된 제36대 의협회장 선거 후보등록에 전기엽, 유희탁, 김세곤, 주수호, 경만호 등 총 5명(접수순)이 후보자 등록 접수증을 수령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의협 선거구도는 당초 입후보가 예상된 예비후보자 4파전에서 5파전으로 진행된다.
후보등록에 선착한, 전기엽 후보(54, 전주전일내과)는 전북의대(81년졸)를 나와 전남의대 의학박사(87년졸), 미국 존슨홉킨스대학 과학박사(05년) 등을 취득했다.
전 후보는 △진료 전달 체계의 확립 △대국민 상담, 국회의원 후원회 및 town hall meeting 양성화 △선의의 은행 (Bank of Good Will) 키우기 △국제적인 한국 의사를 만들기 위한 인재 양성 system 구축 △의료일원화 위원회의 활성화 및 Proclamation of Health Rights Beyond the November 2008 Beijing 만들기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어 17일 등록한 유희탁 후보(64, 분당재생병원 봉직의)는 고려의대(70년졸)를 나온 외과 및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분당재생병원장(01~07년), 고려의대 교우회 부회장(04~06년) 등을 거쳐 현재 뉴라이트 고문, 임상건강증진학회 부회장, 성장의학회 명예회장, 의협 대의원회 의장 등을 맡고 있다.
유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선택분업 추진 △사랑 나눔 운동 전개 △고충처리 시스템 운영 △의료환경의 획기적 개선 △투명한 회계와 회무집행 등을 제시했다.
등록 마지막 날(18일) 유력 예비후보인 김세곤, 주수호, 경만호 후보 등이 접수했다.
김세곤 후보(62, 소아과전문의)는 가톨릭의대(69년졸)를 나와 광진구의사회장(97~03년), 의쟁투 중앙위원(00년), 의협 공보이사(00~01년), 의협 상근부협회장(01년, 03~06년) 및 미래의료정책연구소 소장(현) 등을 역임했다.
김 후보는 △수가 100% 인상 쟁취 △회원 생존권 확보와 권익증진 △10만 의사의 명예회복 △의학 학술연구의 적극적 지원 △전공의 수련내실화와 처우개선 △불합리한 의료관계 법령과 제도의 지속적 개선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주수호 후보(51, 외과전문의)는 연세의대(86년졸)를 나와 주수호외과의원 원장(98~07년), 의쟁투 대변인(00년) 등을 거쳐 연세의대 총동문회 이사(현), 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이사장(현), 의사협회 회장(현) 등을 맡고 있다.
주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당연지정제 철폐 △조제위임제도 재평가 △닥터스 TV방송 설립 △의과학연구소 설립 △협회내 경영지원센터 개설 △각종 수익사업 이익금 분배 △구인 구직 정보제공 △세무, 노무 서비스 활성화 등을 제시했다.
경만호 후보(57, 정형외과전문의)는 가톨릭의대(78년졸), 전 동대문구의사회장, 전 서울시의사회장, 전 의협 부회장, 전 17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거쳐 청메포럼 운영위원장, 동북아메디컬포럼 회장, 적십자사 부총재 등을 맡고 있다.
경 후보는 △동지들의 뜻을 하나로 결집하겠다 △일할 줄 아는 의협을 만들겠다 △의사의 위상을 높이겠다 등을 제시했다.
이로써 5명의 후보들은 오늘부터 3월 20일까지 한 달간 선거운동을 돌입할 예정이다.
한편, 의협 선관위는 19일 오후 4시 의협회관 사석홀에서 5명의 후보에 대한 기호추첨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