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타임즈=]
대한의사협회(협회장 김재정)는 IMS의 신의료행위 인정과 관련, 새로운 행위정의 및 시술방법의 재정비에 착수한 것으로 18일 알려졌다.
의협은 현재 IMS는 행위전문평가위원회의에서 신의료기술 인정을 위한 평가가 진행되고 있지만 한의사 단체가 유사행위라고 주장하고 있어 평가가 지연되고 있다며 관련학회에서는 IMS행위의 보완 작업을 준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의협은 지난달 21일 IMS학회,재활의학회,보완의학회,정형외과학회,신경외과학회,신경외과개원의협의회 등 관련학회와 협의를 벌여 이같이 결정했으며, 빠른 시일내에 행위의 변경․ 신청을 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의협은 신의료행위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안전성과 유효성에 대한 검토와 함께 비용․효과성 및 급여의 적정성이 논의되어야 한다며 심평원에 설치된 행위전문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친 후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복지부장관이 고시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보건복지는 1998년 IMS를 의료행위로 인정해놓고 7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안전성과 유효성 미검증을 이유로 급여전환 여부를 결정하지 않고 있다.
- 최신순
- 추천순
댓글운영규칙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중풍 예방 레이저라는 한방 치료
불이 번쩍이는 레이져를 혈관에 쪼이면 중풍이 예방된다고 한의사가 말하는데
....시술자 본인도 진짜그렇게 생각하는지 궁굼하네....
이것도 비방이며 신비한 의술인가?
아래 "지나가다" 님에게 한마디
선생님, 무슨말씀을 그렇게 하십니까?
너무 하시는거 아닙니까?
그렇게 말씀하시는거 아닙니다...
한방사가 의사라니요....첨 듣는 말입니다
한방사는 의사가 아닙니다
더러운 한방쓰레기들아.
지식이 부족하니 도둑처럼 현대의학을 사용하는 꼴하고는....
병신같은게 모르면 차라리 제대로 배우든가..꼴레 의사라고....
더러운양방사놈들.침을 뺏어가면서
핑계는 이 버러지만도 못한것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