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타임즈=박상준 기자]
저널 출판사인 엘스비어(Elsevier)는 COVID-19 인포메이션 센터의 모든 연구 및 데이터를 미국 생물 의학 및 생명 과학 아카이브인 펍메드 센트럴(PubMed Central)과 그 외 WHO COVID 데이터베이스 등에 무료로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엘스비어는 지난 1월, 신종 코로나에 관한 무료 콘텐츠를 담은 COVID-19 인포메이션 센터를 개설했다. 이곳에서는 바이러스와 질병에 관한 최신 연구 정보가 매일 업데이트되며 엘스비어의 동료평가 학문 문헌 플랫폼인 ScienceDirect에서 이용할 수 있는 1만9500개 이상의 논문 링크를 무료로 제공된다.
이 센터는 엘스비어의 임상의 및 기타 전문가들에 의해 운영되며, 엘스비어의 의학 저널, 교재, 임상 정보 솔루션 내 콘텐츠와 주요 의료 및 정부 기관의 리소스를 수록하고 있다. 또 간호사와 의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정보와 환자 및 환자 가족을 위한 리소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엘스비어 측은 "COVID-19 인포메이션 센터가 개설된 이후, 전 세계 약 25만 명에 달하는 과학자, 연구자, 임상의가 이 사이트를 방문하고 있다"면서 "특히 펍메드 논문 공개 후, 더 많은 연구자들이 최신의 문헌을 용이하게 검색 및 열람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 대응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