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오는 13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캐리소프트(대표 권원숙‧박창신)와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아동학대 예방 홍보 실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밝혔다.
㈜캐리소프트는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엘리가 간다 등 프로그램 제작 송출로 2017년 현재 기준 유튜브 누적 조회수 약 40억회 기록한 회사다.
협약을 통해 복지부와 캐리소프트는 서로 협력하여 아이 공감형 홍보 교육 컨텐츠를 제작, 캐리소프트사의 네이버, 유튜브 TV 등의 매체를 이용해 전국의 아이 부모에게 아동학대 예방 메시지를 전달한다.
12월에는 캐릭터 엘리가 경찰서를 방문해 아동학대 유형과 신고방법을 배우고, 현장출동을 체험하는 교육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방송 엘리가 간다를 통해 내보낸다.
협약식에서 복지부는 장난감 친구 캐리, 이야기 친구 엘리, 놀이친구 캐빈을 아동학대 예방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홍보대사 캐릭터를 아동학대 예방 홍보 전도사로 활용할 계획이다.
캐리소프트 권원숙 대표는 "협약은 아이들을 위한 콘텐츠 기업으로서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과 인식개선을 위해 내딛은 첫발"이라고 전하고 "아동 콘텐츠 전문기업인 캐리소프트가 가진 노하우로 아이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아동학대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덕철 차관은 "가정 내 아동학대는 발견하기 쉽지 않아 아이들의 인권 감수성과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한 우리 사회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이 요구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방송 캐릭터를 이용한 온 오프라인 홍보인 만큼 아이와 부모의 아동학대 인권의식을 높이는 효과를 내어 가정 내 학대 감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