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업계 최초로 의사랑CRM에 실시간 간편 메시지 서비스 ‘카카오 알림톡’을 연동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30일 유비케어에 따르면, 의사랑CRM과 연동된 카카오 알림톡은 환자별 맞춤 정보에 해당하는 ▲병명 ▲약품별 주의사항 ▲접종시기 ▲예약 방문 안내 등 환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카카오톡 친구 추가 없이 전송할 수 있다.
이는 글자 수 제한으로 정보전달에 한계가 있던 기존 문자메시지 서비스와 달리 최대 2000byte(한글1000자)까지 입력할 수 있어 병의원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환자들에게 더욱 상세하게 안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만약 알림톡 발송이 실패할 경우에는 SMS·LMS(휴대폰 단문·장문메시지)로 대체 발송돼 환자들에게 안전하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고 서비스 이용료 또한 기존 LMS(휴대폰 장문메시지) 대비 75% 저렴하다.
알림톡은 ‘템플릿’이라는 전용 서식을 카카오에 신청 후 승인 받아야 발송이 가능하나 유비케어는 의사랑CRM에 병의원에서 자주 사용하는 170여개 템플릿을 사전 등록했다.
따라서 병의원에서 템플릿 선택 후 즉시 알림톡 발송이 가능하며 유비케어는 가입 병의원들의 사용패턴을 분석해 템플릿 서식을 지속 업데이트 해나갈 예정이다.
유비케어는 이밖에 고객 편의를 위해 의사랑CRM UI를 변경해 의사랑에 저장된 환자정보·진료기록을 바탕으로 수신자 자동 추출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카카오 알림톡 사용 가이드와 이미지 첨부를 위한 툴까지 제공해 병의원 관계자들은 큰 어려움 없이 사용 가능하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는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의원에서는 진료예약 관련 안내 외 다양한 정보를 환자들에게 제공 가능해 시장 트렌드에 맞게 의원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며 “앞으로도 대외 환경 변화와 기술 발전에 따라 병의원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대고객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 알림톡은 의사랑CRM을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가입 병의원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관련 상세 내용은 의사랑 사이트(http://www.ysarang.com)와 고객센터(02-2105-5009) 및 전국 19개 대리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