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순환기내과는 버거씨병(폐색성 혈전혈관염)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신혈관생성 유전자치료 임상시험환자를 모집하고 있다.
대상은 20세 이상의 성인 남녀로 1년 이내에 병원에서 기본검사(CT, 혈관, 혈액검사)를 받아 버거씨병 진단을 받은 관련 진료기록이 있어야 하며, 이를 토대로 임상시험 대상으로 선정되면 안저검사, 종양표지자검사, 도플러혈류검사 등의 검사를 진행하고 혈관이 막힌 부위에 신생혈관을 생성시켜주는 시험약인 VMDA-3601(동아제약)을 투약하는 치료를 진행한다.
버거씨병에 의한 허혈성 족부질환은 혈관이 막혀 다리에 심한 통증과 함께 궤양이 생기고 심한 경우 상처부위가 썩어서 절단을 해야하는 질환으로 치료는 경피적 혈관성형술이나 혈관우회술 등의 외과적 수술이 시행되고 있지만, 이러한 수술이 불가능한 환자들은 다리를 절단할 수밖에 없는 질환이다.
이번 무료 임상시험은 이러한 외과적 수술이 불가능한 버거씨병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혈관이 없는 부위에 시험약을 주사하여 무수한 측부(가지)혈관을 생성시켜줌으로써 중단된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병의 진행속도를 늦추거나 썩어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는 유전자치료법을 적용하고 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