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임상의학연구소가 내달 2일 ‘제8회 임상시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22일 병원에 따르면 ‘의약품 외 임상시험’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사업설명회는 기능성식품과 의료기기의 임상시험 현황을 이해하고 관련 법안과 구체적 임상시험 사례에 대해 국내 관련자의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Session I 에서는 ‘삼성서울병원 임상시험센터의 활동 및 결과보고(임상시험센터장 이석구 교수)’와 ‘삼성서울병원 IRB 운영보고(삼성서울병원 이준혁 교수)’ 등이 진행되며 특강에서는 ‘의약품 외 임상시험의 동향(아주대병원 치료방사선과 전미선 교수)’이 준비된다.
이어 Session II 에서는 '기능성식품 임상시험'에 대해 ▲기능성 식품의 인체시험 관련 법 규정 및 현황(식품의약품안전청 건강기능식품 규격과 권오란 박사) ▲기능성 식품의 인체시험 사례 및 제안(전북대병원 기능성식품 임상시험지원센터장 채수완 교수)이 발표된다.
마지막 Session III 에서는 '의료기기 임상시험'과 관련, ▲의료기기의 임상시험 관련 법규정(식품의약품안전청 의료기기 안전과 이성희 사무관) ▲스폰서 입장에서의 의료기기 임상시험 현황(필메디칼코아퍼레이션 김기향 전무) ▲연구자 입장에서의 의료기기 임상시험 사례(분당서울대병원 마취과 오용석 교수) 등이 소개될 계획이다.
임상시험 의뢰기관 근무자나 관련 연구자면 회비와 별도 접수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한편 병원의 임상시험 사업설명회는 1998년부터 매년 1회씩 개최돼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