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이식 수술건수가 가장 많은 서울아산병원이 뇌사판정대상자관리기관 평가에서도 최우수평가를 받았다.
국립장기이식관리센터(KONOS)는 9월말부터 10월초까지 전국 17개 뇌사판정대상자관리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결과 서울아산병원은 △장기이식 준비 및 자료관리 △뇌사판정 기록 △장기이식 관련 의료팀의 호출 반응 시간 △중환자실 준비사항 등 4개 항목에서 만점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서울아산병원은 전체 평가점수 100점 가운데 유일하게 90점 이상을 획득해 최우수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아산병원은 22일 “우리 병원은 체계적인 장기이식 조직과 자료를 구비하고, 뇌사자 관리를 효율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뇌사 판정팀과 장기이식 부서간 원할한 협조체계가 이뤄져 좋은 평가가 나왔다”고 밝혔다.
국립장기이식관리센터가 지정하는 뇌사판정대상자관리기관은 뇌사판정, 장기적출, 이식 등의 업무를 통합 수행하는 기구이다.
국립장기이식관리센터는 매년 이들 17개 병원들을 대상으로 평가를 시행하고 있으며, 서울아산병원은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올해 국립장기이식관리센터가 발행한 ‘2004년 연보’에 따르면 서울아산병원은 전체 장기이식수술 2,070건 가운데 541건(26%)을 시행해 2000년부터 5년 연속 이식수술 1위를 지키고 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