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타임즈=]
서울아산병원 임상연구심의위원회(IRB)가 세계보건기구 산하 아시아·태평양 윤리위원회 연합포럼(FERCAP)으로부터 임상연구와 그에 따른 윤리 문제 전반에 걸쳐 9개월 동안 심사를 받는다.
아·태 윤리 연합포럼이 모든 임상연구심의위원회(IRB)에 대해 심사하고 자격 인증을 부여하지 않기 때문에 FERCAP의 심사 자체로도 서울아산병원 임상연구심의위원회가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연구의 제반 활동과 윤리 문제에 대해 국제적인 수준과 위상을 갖추었다는 평가의 반증이다.
아·태 윤리 연합포럼은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서울아산병원 임상연구심의위원회에 대해 FERCAP의 엄격한 규정을 적용해 현장 심사를 시작한다고 밝히고, 오랜 기간 동안 전문가의 심의 과정을 통해 오는 12월쯤 자격 인증을 부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WHO 아·태 윤리 연합포럼은 현장 심사를 위해 전문 심사요원 6명을 서울아산병원에 파견해 IRB의 활동과 규정, 연구과제 심사 내용, 시설및 장비에 대해 심사한다.
서울아산병원 임상연구심의위원회(위원장 김종성)는 이번 FERCAP의 현장 심사와 관련 지금까지 위원회의 활동이 사실상 국제 규정을 준수하고 더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왔기 때문에 무난히 자격인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아·태 윤리 연합포럼이 임상연구 및 윤리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위상을 갖춘 기구이기 때문에 서울아산병원의 임상연구심의위원회가 이번 심사에서 자격 인증을 획득하게 되면, 임상연구 활동의 국제적 신뢰를 객관적으로 확보돼 국제 임상연구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다국적 기업의 아시아권 임상 개발 투자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아산병원의 임상연구센터가 국제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로 인한 외자유치 등 국가적 위상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2달이면 다 바꾸지.
속편하게 원조약 쓰는거지.
너흰다죽었다.성특법위반으로구속될 준비나해라
나를 비롯해서 우리 영맨카페 회원들 다 지금 바쁘다.의사들 오입시켜주고 룸빵 보내준거 영수증, 날짜, 오입한년, 호텔영수증 및 cctv 까지 다 확보하고 사법기관들 약칠 다끝났다.너흰사회지도층이라 무조건구속이란다.성매매특별법으로구속되면 인터넷에명단 띄울거란다.프린트해서 우리 영맨들이 동네마다 다뿌릴거다.병원 다 망하고 너흰다 이혼감에 위자료 대빵 물어줘야 한다.ㅋㅋ
속이다 시원하네!! 관이나 짜놓고 준비해라!!더러운 의새색4들..
리베이트 절대불가!
먹은 의악새들 다 죽어써! 준비중이러든.. 난 사표내고 ㅎㅎㅎ 겁나지 의악새들아..
몇 달 지나면 곡소리 날 것이다.
누군지 알지
만성질환자약은 바꾸는데 좀 시간이 걸리지.
자업자득, 모사가 의약분업시
적극적인 마켓팅을해서 현재의 부를 축적 할 수 있었지요,,,타사의 불행을 역이용하고 일어섰지요,,,이제는 타사에게 이 기회를 넘기려는 가뵈요,,,리베이트는 없애야해요 또 실데없는 조제료도 없애서 보험료 낭비 없애야 해요,,,감기치료는 백프로 자가부담해야하구요,,,물치 또한 그렇죠,,,심평원 공무원 줄여도,,,이러면 십조는 절약되요
다음 타겟은 메겥이 될 것이다!!
의사가 가장 많이 보는 신문이라고 뻔뻔하게 광고하면서
자꾸 역적 5인방 편을 드는 네놈들도 곧 작살 내줄 것이야!
약이야 기다리면 다 바꾸어지지요
기다려 보십시요
리베이트로 큰 회사가 가장 얌체가 아닐까요
그렇지 않을까요
가장 얌체는 소비자를 적으로 죽이는곳이죠
웃기지 않나요
준다고 한놈은 정의용사가 되고
더러운 세상입니다
예전에 자기네 약으로 대체해주면 특별 쁘로 떼주던..
그런 영업 펼치던 회사는 괜찮고? 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