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타임즈=]
공단이 의료비 소득공제자료 제출 기간을 20일까지 재연장키로 했다.
공단은 "일부 의료기관에서 잘못된 자료 혹은 부실한 자료를 제출해, 이 부분을 수정보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8~20일까지 3일간 자료를 추가로 받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자료제출 마감 이후 기한 연장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았다는 것이 공단의 전언. 그러나 '부실자료 제출 기관'을 언급한 것은 비급여자료 누락기관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실제 소득공제 자료제출과 관련, 의협은 협회의 입장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회원들에 급여부분만을 우선 제출할 것으로 요청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상당수 의료기관은 비급여자료를 뺀 나머지 자료들만을 공단에 내놓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공단은 "요양기관이 제출한 의료비 소득공제자료에서 비급여부분이 누락되는 등 부실자료가 다수 발견됐다"며 "이에 부실자료를 제출한 의료기관에서 자발적으로 자료를 수정할 수 있도록 기간을 연장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공단은 "자료를 부실하게 제출한 기관들에 환자들의 민원이 들어오면서 의료기관에서도 이에 대한 구제책 마련을 요청하는 목소리가 높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공단은 이 기간동안 신규기관의 자료접수도 인정한다는 방침. 다만, 추가 기간에 자료를 접수하고자 하는 기관은 종전에 제출한 자료는 무시하고 올해 1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의 진료분을 전체파일로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또한 CD, 디스켓 등일 이용한 자료제출은 불가하며, 공단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자료를 접수할 수 있다.
추가 기간동안 전송된 자료는 삭제가 불가능하나, 잘못된 자료를 제출했을 때는 재 제출이 가능하며, 중복된 자료가 전송된 경우에는 공단이 이를 확인 최종 전송자료만을 유효하게 인정한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약대, 약사 자체를 없애야 합니다...
처방 받고 그대로 약 짓는것은 훈련시킨 일반인들이 더 낫습니다. 약사라는 것 자체가 제약하는것 말고는 투약이라는 것을 못하게 해야합니다. 아예 약대를 없애야 합니다. 그리고 일반인들도 약 1년정도 약 싸는것, 빠는거 ,써비스교육 시켜서 내보내고, 일반약 대다수는 슈퍼나 구멍가게에서 팔도록 해야 합니다..
약국을 없애서 20조를 아낍시다.
약대를 가보셨읍니까? 서울대약대를 검색한번해보실랍니까? 약대는 약품을 제조하는 공대입니다.이른바 제약공대라고 하는 것이죠.
한국의 약대는 의학을 한줄도 배우지 않는 돌팔이 양성소입니다. 이돌팔이들이 한만행을 공개할까합니다.
1.약국을 없애면 한해 중소상인들이 좋아합니다. 박카스를 구멍가게로 되돌려줍시다.왜 파스는 구멍가게서 모팔까요?
2.약국을 없애면 국민들이 좋하합니다. 의약분업으로 얼마나왕짜증입니까? 이런 멍청한짓을 김대중노무현씨가 벌여왔고 김근태,유시민씨도 책임이 있읍니다.
3.의약분업으로 20조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국민여러분 국민의권리를 행세합니다. 약국은없어지고 의약분업도 없어져야 합니다.왜한국약사는 국가를 위해서 보국을 하지 않으십니까? 약대 4년동안 약만드는 훈련한사람이 환자를 치료한다고 합니다. 의학을 한줄도 배우지 않고 환자를 한번도 만나지도 않는사람이 이상한 나라 이상한 의료를 만들고 잇읍니다. 없앱시다.
진료비 폐지운동
쓸데없이 천문학적으로 낭비되고 있는 진료비를 대폭 삭감하거나 아예 폐지를 한다면 몇 천억원대가 아닌 조 단위의 건강보험재정이 절약된다.
병의원은 이미 각종 검사료, 처치료등을 포함하는 각종 정밀기기 사용으로 인하여 이미 엄청난 이익을 남기고 또한 제약회사에서 받는 각종 뇌물도 만만치 않으므로 진료비가 폐지된다 하더라도 상당한 이윤을 챙길수가 있다.
진료비를 삭감하거나 아예 폐지하여서 그 돈으로 후진국 수준으로 책정된 조제료를 선진국 수준에 맞게 현실화해야 한다.
그리고, 환자들의 편의를 위해서 대체조제를 즉각 실시하고, 점진적으로 의사들의 처방을 약국에서 리필 처방하여 의사들의 처방실태를 철저히 관리 감독 지도할 수 있게 하여 정당하고도 합리적인 환자관리를 할 수있게 제도적인 대책을 마련하여야 한다.
이제 올때까지 왔다
지금까지 청구할것 안하고 비급여로 했던것 이
모두다 청구로 바꿀것이다..
비급여보다는 청구하는쪽으로 점차 늘어날것이므로 보험재정 바닥난다..
우리들병원 등 모든대학병원이 원칙대로 하고 모두다 청구한다면 보험재정 바닥나는것은 시간문제, 이것을 알고있는가 멍청한 정부야
이제 그만 나라 말아먹고 내려와라
공단이 복지부에 아부했던 사건.
공단이 복지부와 은밀하게 만나
룸싸롱가고 개인적으로 명절날 떡값 돌렸던 거
(아마 몇억으로 기억됨)감사원에서 적발되어
기사화되었다 그 끝을 모르겠던데...
이런건 도대체 무슨 관게라고 표현해야하나요?
비보험을 왜 공단이 관여하나요?
5번에 의견쓰신 분 말씀에 100% 동감합니다.
우리 의사들은 공단을 이해합시다
급여분은 공단에 있는대 똥개훈련 시켰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정자료 내고 쇠망치 또 맞아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자료내고 쇠망치 맞는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구 쳐라
다 토할 때까지
연말 정산 간소화라며..
환자들에게 말(구실)은 연말 정산 간소화라고
해놓고 올해도 비보험, 미용 성형 지출비도 다 의료
혜택이 되나요?
굳이 의료지출비용이 보험에만 국한된다면 (올해기준)
비보험을 왜 신고하라고 하는지 정말 이해가 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