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호협회(회장 김조자)는 오는 17일 오후 1시 서울 팔래스호텔 1층 로얄볼룸에서 '유휴간호사 취업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는 유휴간호사 재교육에 대한 기반을 조성하고 취업 활성화를 위해 유휴간호사 재교육의 성공적인 운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성영희 대한간호협회 유휴간호인력개발특별위원장이 '유휴간호사 재교육 운영의 필요성'에 대해 주제 강연을 진행하며, 중소병원 간호사 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휴간호사 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부산, 대전, 전북 등 3개 시·도간호사회와 병원간호사회에서 운영사례를 발표한다.
또 재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간호사들이 직접 나와 취업성공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박기준 보건복지부 의료자원팀 △전해선 노동부 여성고용팀 사무관 △예혜란 교육인적자원부 교육행정사무관 △이성미 여성가족부 인력개발지원팀장 △조남열 대한중소병원협의회 섭외홍보이사 △조윤미 녹색소비자연대 본부장 등이 유휴간호사 취업 활성화를 위한 지정토론자로 참석해 유휴간호사 취업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