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간호부는 지난 4일 대강당에서 간호사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사랑 e천사' 운동 선포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다사랑 e천사' 운동은 삼성서울병원 간호부가 병원개원 10주년을 맞아 환자, 가족, 병원을 대상으로 전개하는 실천운동으로 인간적 교류를 통한 환자에게 사랑과 애사심, 자긍심을 높여 병원 발전에 기여하려는 취지에서 시행됐다.
특히 이번 운동은 2004년을 크게 세개 테마별로 나눠 1월부터 4월까지 환자사랑, 5월부터 8월까지 가족사랑, 9월부터 12월까지 병원사랑을 실천하게 된다.
'다사랑 e천사' 의미는 2004년 한 해 동안 환자와 가족, 병원을 '많이(多)'사랑하며, 간호사는 이러한 사랑을 전달하는 메신저라는 뜻인 'e천사'의 합성어이다.
이날 선포식은 '다사랑 e천사'에 대한 설명 및 10계명 선서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부서별로 만든 10계명을 병동과 외래 등 각 부서에 게시하며 이날 선포식을 마쳤다.
간호부는 앞으로 환자사랑 10계명 작성, 환자 기본간호 강화, 보호자와의 정기적 만남, 퇴원환자 배웅하기, 퇴원환자 전화방문, 각종 Event Day 챙겨주기, 일일 보호자 체험, 환자와 함께 병동걷기, e천사 Letter 띄우기 등을 실천할 계획이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