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타임즈=]
대한의사협회(회장 김재정)는 평북 룡천역 폭발사고와 관련, 이재민 진료를 위해 응급진료단을 북한에 파견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김 회장은 이날 제56차 대의원총회에서 한 대의원이 북한 의료지원을 긴급 동의하자 상임이사회에서 의료단을 구성키로 결의했다며 지원단에는 응급의학과 전문의등이 포함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북한 의료지원단은 의협 뿐 아니라 병협, 한의사협, 치과의사협, 간호사협, 약사회 등 모든 보건의료단체와 연대해 구성할 계획이라며 이르면 월요일쯤 공동기자회견을 열어 의료지원단 파견을 공식화하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의협은 최근 통일부로부터 대북사업자로 단독 지정돼, 의료지원단 파견시 재정지원 등 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앞서 한 대의원은 북한 룡천역에서 발생한 열차 충돌사건 일어났다. 대단히 큰 사건이다며 의협에서 인도적인 차원서 의료지원하도록 하고 그 방법은 집행부에 위임하자고 제안했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학회를 알고 댓글 다신 것인지..
호텔을 선호하는 이유는 몇 됩니다.
먼저, 수백 내지 몇 천여 명이 들어갈 강당과 그 인원을 3군데 정도로 나눌 만한 작은 강당을 동시에 가진 대학이 우리나라에 몇 안됩니다. 게다가 포스터 등을 전시할 공간도 필요하지요.
두 번째로 중간 휴식 시간에 참석자들에게 마실 것을 제공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천 명 정도가 참석한 학회라면 일회용 커피잔이라도 하루에 5천 개 이상을 처리해야 합니다. 이런 저런 음료용 포장도 마찬가지고. 그거 수발하려면 보조원을 수십명 고용해야 합니다.
호텔에서 할 경우, 밥을 먹는 조건으로 장소나 몇 회의 음료 제공이 됩니다. 학회 일을 하겠다는 사람은 점점 적어지므로 운영진은 사람을 덜 써도 되는 곳, 즉 그런 써비스를 해주는 호텔을 선호하게 됩니다.
인터넷을 저도 때로는 찬성하긴 하지만 질문/답변이 실제로는 곤란하고, 아는 사람을 모처럼 만나는 즐거움도 없어지고, 부스를 돌아다니면서 새로운 장비/시약을 접하는 기회도 지방에 있는 사람에게는 소중한 것입니다.
보수교육을 호텔에서 안하는 것(우리 학회의 경우입니다. 다른 학회는 모르겠고 관심도 없습니다)을 보면 이사진의 푸념이 헛소리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보수 교육이야 한 장소만 필요하고 부스니 기타 사교의 시간을 따로 제공할 필요도 없고 해서 모두 대학이나 병원 강당에서 이루어집니다.
의사 수준에 그냥 학교강의실 , 구청 강당 뭐 싼데 찾아야지
무슨 호텔?
무슨 노예 같은 처지에
일요일 학교 강의실도 비던데
정신 차려라
아직도 정신 못차린 의사협회
지들이 아직도 고급 인력인줄 아는 불쌍한 존재들
그냥 인터넷으로 하면 될것을 뭐하러 호텔에서 하냐
정신좀 차려라.
더이상 많은 사람들 힘들게 하지 말고 그냥 인터넷으로 하면 된다
돈 도 안들고 좋잔어
기름값 주차비 안들고.. ㅋㅋㅋ
어이가없다.
군대 연병장 빌려서 해라 이눔들아..
진료비도 밥값이 안된다.ㅅㅍ
알고는있나???
노동자 계급으로 전락한 의사들은 수준맞게
의대 강당에서 각자 도시락 까먹으면서 학회하면된다. 참가비도 1만원 정도 하면 되겠네.
뭐하러 호텔에서 하냐?
집에서, 아니먄 병원에서 사이버 학회 보고 퀴즈 풀어서 평점 따면된다. 점심,기름값 필요없다.
인터넷 강의로 대체하면 되잖아요.
굳이 비싼 호텔 빌려가며 해야할 필요가 있나요? 개원의들한테 8만원하는 학회비도 버겁습니다. 학회 홈페이지에 고딩들 인터넷 강의 올리듯이 교수님들 강의동영상 올려놓던가 아니면 파워포인트 자료를 올려놓고 다운로드하게 해서 출석체크하는 방법도 좋은것 같습니다만. 교수님들 학회가셔서 호텔에서 융숭한 대접받는거 사라질까봐 싫으셔서 그러신 건가요?
의사수입으로 학회를 일류호텔에서 할때는 지났다.
이제는 의사수입으로는 학회활동을 대학강당에서 해야 맞다. 점심은 햄버거나 샌드위치나 도시락단체로 먹는게 맞다고 본다. 의사들 본인의 수입에 맞는 생활을 해야 한다. 제약사와의 후원및 모든 지원없이 투명하게 해야한다.
한심한것들
아직도 정신 못 차렸나??? 꼭 호텔 그것도 일류 호텔에서 할려고 하니까 그렇지. 헝그리 정신으로 학회 하면 되지. 공부하는데 무슨 호텔이 필요하면 호텔식사가 필요하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