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티스의 항고혈압제인 코디오반과 암로디핀의 혈압강하효과를 직접 비교한 결과 혈압 강하효과가 동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제19차 미고혈압학회 연례학술대회에서 노바티스의 코디오반과 암로디핀의 혈압강하효과를 직접 비교한 임상연구인 AADVANCE가 발표됐다.
고혈압 치료가 어려운 환자군인 미국계 흑인 고혈압환자 482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임상연구결과 대상 환자군에서 목표 권고 혈압수치로 낮추는데 암로디핀과 동등한 혈압 강하효과를 나타냈으며 부작용은 더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AADVANCE 연구 결과에서 코디오반과 암로디핀 투여군의 24시간 평균 확장기 혈압과 평균 수축기 혈압이 각각 -15.9 +/- 12.1mmHg vs -14.5 +/-12.2 mmHg와 10.2 +/- 8.6 mmHg vs -9.1 +/-8.3mmHg로 나타났으며 암로디핀 투여군에서 나타난 관절부종 (2.9%), 말초혈관 부종(5.8%) 등의 부작용도 코디오반 투여군에서는 각각 0%, 1.7%로 훨씬 적게 나타났다고 연구진은 발표했다.
이와관련 스위스 노바티스 본사의 요에르그 R 아인하르트 (Joerg R Einhardt) 개발 책임자는 “이번 AADVANCE 연구와 발표된 연구결과들은 디오반과 코디오반의 다양한 이점을 추가적으로 입증하는 것”이며 “디오반과 코디오반은 두 자릿수의 혈압 강화 효과와 뛰어난 내약성, 환자의 장기적인 순응도, 심혈관 보호작용 등으로 순환기질환 치료의 새로운 기준을 마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